설레고, 떨리고, 긴장되는 그러면서도 간질간질한 소개팅 전 날 밤.
“상대에게 좋은 첫인상을 남기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? 다음 날 피부가 안 좋으면 어떡하지?” 소개팅 전 날 밤, 첫인상에 정말 중요한 피부 컨디션을 어떻게 드라마틱하게 끌어올릴 수 있을까요? 오늘은 소개팅 전 날 밤 필수인 실패하지 않는 기적의 루틴을 공유하겠습니다.
#다음 날 피부 광이 빛나는 나이트 루틴
1. 샤워한 직 후 10초 안에 스킨케어 시작하기
우리 피부는 샤워를 하면서 그 따뜻함에 모공이 열려 화장품을 받아들이기 가장 좋은 상태가 됩니다. 그런데 샤워 후 스킨케어를 늦게 하면 그동안 수분이 날아가 피부가 건조해집니다. 화장실에 가까운 곳에 화장품을 두거나, 화장실 안에 화장품 두고 바로 바르는 것도 유용한 팁 중에 하나입니다.
2. 얼굴 각질 제거하기
과도한 각질 제거는 금물! 부드러운 크림 제형의 각질 제거제 혹은 AHA가 들어있는 토너와 토너를 적신 패드로 부드럽게 얼굴 각질을 제거해 줍니다. 각질 제거는 피부결을 매끄럽게 할 뿐만 아니라 이후 바를 앰플과 크림의 흡수를 높여 화장품 효과를 더 잘 볼 수 있습니다. 앰플과 크림 흡수를 높이려면 피부를 약산성으로 만들어줘야 하는데 AHA는 산성이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. 하지만 산성이 너무 부담스러운 예민 피부라면 중성도 괜찮습니다.
3. 앰플 두 종류를 덧바르기
기능성 화장품인 앰플은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가득 들어있습니다. 추천하는 조합의 앰플은 “수분 위주 앰플 + 기능성 앰플” 이렇게 두 가지입니다. 먼저 레티놀 혹은 비타민C 등 피부 주름을 개선해 주는 기능성 앰플을 발라줍니다. 항상 화장품은 아기 피부 다루듯 부드럽게 펴 바른 뒤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 줍니다. 그다음 8중 히알루론산이 들어가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는 앰플을 바릅니다. 이 순서대로 바른다면 기능성 앰플이 주는 피부 자극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보습을 채워 광나는 피부를 유지하게 도와줍니다. 좀 더 효과를 보고 싶다면 2번 내지 3번을 덧발라 톡톡 흡수시켜 주면 다음날 확실히 달라진 피부 컨디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
4. 모델링팩 바르기
많은 사람들이 바르기 까다롭게 생각하는 모델링팩은 사실 일반인도 쉽게 바를 수 있는 팩이 시중에 많이 있습니다. 앰플을 피부에 가장 잘 흡수시켜 줄 수 있는 건 다름 아닌 모델링팩입니다. 그래서 특별한 날의 전 날 꼭 시도 해보길 추천합니다. 모델링팩은 앰플이 날아가지 않게 꽉 잡아주면서 촉촉하고 차가운 모델링팩이 피부를 진정시켜주기까지 합니다.
내용이 길어져 2탄으로 이어집니다. 많은 사람들이 놓치는 꿀팁과 루틴이 남아 있으니 2탄까지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.